부동산개발사업부 마케팅을 넘어 친환경 경영 컨설팅까지, 스타로니아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 22-07-11
- 조회857회
본문
어떠한 비즈니스든 성공을 하려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훌륭한 마케팅 전략을 갖추어야 하는데,
마케팅은 독립적이거나 일회성 활동이 아니기 때문에
제품이나 서비스가 판매되기 이전의 단계부터
그 후까지 모두 연결된 통합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또한 잦고 예측할 수 없는 변화의 영향을 받는 환경에서의 전략은
언제든 수정이 가능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변화에 민첩하게 반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많은 마케팅, 홍보 기업들이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내세우며
콘텐츠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등의 전략을 통해
기업의 서비스와 제품을 판매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스타로니아는 광고, 미디어, 컨설팅, 프랜차이즈, 여행 등
다차원 마케팅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광고 마케팅 실력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들의 브랜드 가치를 올려주는
신개념 비즈니스 디자인 그룹으로 인정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환경에 대한 관심,
중요도가 올라가면서 재생에너지 사업, 친환경 가치 등이
기업 경영에 필수가 되어, 이를 전문적으로 이해하고
사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스타로니아가
전문 기업들과 함께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국가 차원, 기업 차원에서 적용하고 있는
탄소중립은 이산화탄소의 배출량만큼 이산화탄소 흡수량을 늘려
탄소 배출량을 결국 0으로 만든다는 개념입니다.
탄소중립을 선언한 국가는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전 세계 140여 개국에 이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대통령 직속 탄소중립위원회가 설립되어 있는데,
여기선 2030까지 국가 온실가스를
2018년 온실가스 총 배출량 대비 40% 감축하고
2050년에 탄소 배출량을 0으로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민산에서는 탄소 중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캠페인은 RE100입니다.
RE100은 ‘Renewable energy 100%’의 약자로
2050년까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 캠페인입니다.
탄소중립을 선언한 국가의 대기업들은
반드시 제품의 10% 이상을 재생에너지 사용으로
전력을 생산하여 제품을 생산하여야 하며,
이러한 친환경 기반 시설을 갖추지 못한 기업은
값비싼 비용으로 탄소배출권을 구입하여야 하고,
수출에도 큰 영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에 해당하는 대기업이나
수출을 하는 기업들은 친환경 에너지,
재생에너지의 원료와 발전소 등의 기술에 대해 집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