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변화하는 사무실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 22-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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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계부터 대기업까지 사내 오피스를 변화하는 시대, 환경에
맞춰 혁신적으로 변화하려는 움직임이 두드러집니다.
코로나19 이후 ‘하이브리드’ 근무 방식이
산업 곳곳에 자리 잡은 것을 고려한 변화 중 하나입니다.
하이브리드 근무란 온라인 근무와 오프라인 근무가 공존하며
어디서나 유연하게 업무를 볼 수 있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사무실 혁신과 변화의 모습은 회사마다 다르긴 하지만 그들의 공통적인 목표는
업무 자율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는데 있습니다.
적절한 휴식 공간을 함께 마련하여 직원들로 하여금 업무 능률과
사기를 올리는 것을 독려합니다.
코로나로 재택근무가 시행되면서 많은 회사들의 고민은 대면하지 않아도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것과 이를 통해 협업과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긴 하였으나 재택근무, 하이브리드 근무가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시점에서 사내 오피스를 과거 단순 근무 공간을 떠나
구성원간의 연결과 협업을 이끌 수 있는 중요한 공간으로 달리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산업별로 혹은 직무별로 다른 업무 환경을 충분히 이해하여 개인의 자율성과
일의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기 위해선 사무실 혁신 전에 충분한 논의와 검토가 필요합니다.
회사 차원에서의 고민과 실제로 실현이 될 수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함께 고민하여야 하다보니 인테리어 시공 업체에 맡기는 것보다
전문적이고 포괄적으로 함께 인테리어를 고민하고
실현할 수 있는 전문 업체가 필요합니다.
스타로니아 인테리어는 경영지원팀부터 기술시공팀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20년 넘는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책임 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자재 선정부터 함께 전문적이고 꼼꼼하게 책임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