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시장도 온라인 경쟁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 22-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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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시장의 경제가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분야가 온라인 시장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 중 인테리어는 눈으로 직접 봐야 한다 또는 발품을 팔아야 한다는 식의 개념이 강하였는데,
코로나 19로 비대면 경제가 활성화되면서 이조차 변화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시장에서도
접근성이 좋고 인프라 비용이 절감되어
경제적인 온라인 시장을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대형 인테리어 업체들은직영 온라인 몰을 강화하면서
오프라인과의 연계 또한 동시에 강화하려는 노력이 돋보입니다.
온라인 몰에서 모든 인테리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주거 형태, 예산, 스타일 등을 입력할 경우
이에 따라 고객별 맞춤 인테리어 제안 등의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 다양한 시공 사례 및 투명한 시공가 정보를 공유하며
소비자로 하여금 신뢰감을 쌓고 편리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동일한 시간을 비교하였을 때 오프라인 매장에서 볼 수 있는 것은
몇 개의 제품과 실제 적용된 작은 전시 공간 정도에 그쳤던 반면,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시공 사례를
예산에 맞추어 미리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작용하였습니다.
또한 온라인에서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 시공업자, 영업 담당자 등과
실시간 상담 기능을 강화한 것도 큰 장점으로 작용하였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바로 상담이 불가능한 경우도 다반사이고
예약을 한 후 재방문하여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인테리어 업계가 온라인에 주력하는 이유는
코로나 19 이후 발품이 기본으로 통했던
인테리어 업계에서도 온라인 구매가
눈에 띄게 급성장하였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도 온라인 구매에 익숙해졌고
업계에서도 오프라인보다 인프라 구축 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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