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반영하는 브랜드가 결국 롱런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 22-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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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뷰티, 패션, 경제 등 분야를 막론하고 MZ 세대의
특징을 논하며 그들을 겨냥하여 브랜드, 상품, 마케팅 등 다각도로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MZ세대는 전통적인 기존 틀에서 벗어나 젠더뉴트럴이 두드러지며
단체보다는 개인의 행복과 만족에 더욱 집중되어 있는 소비 성향을 보입니다.
이러한 소비 특징은 뷰티, 다이어트, 건강 등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예전에 뷰티 아이템과 다이어트 제품, 프로그램 등에 대해서 돈을 투자하는
주고객층이 여성이었던 것에 비하면 최근 MZ 세대는 남녀를 막론하고 본인의 뷰티, 건강을 챙기기에 집중합니다.
투자 비용 또한 이전에 비하면 조금 더 과감하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MZ 세대들은 소비를 할 때 미래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기보단 현재에 집중되어 있어,
본인이 지금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부부에 대해서는 과감히 소비를 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처럼 시장의 새로운 소비층,트렌드 등에 따라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맞추어 브랜드가 변화해야 수많은 브랜드 중에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스타로니아는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현재 트랜드를 잘 반영하여
MZ 세대뿐 아니라 기성 세대에게도 인정받는 브랜드를 만들어 내는 힘이 있습니다.
셀톡스는 스타로니아 계열사로 4차 산업 핵심 관심 부분인 뷰티와
헬스 케어 영역에서 국내외로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뷰티, 병원 업계에서만 20년 가까운 경력이 있는 홍영주 여성 사업 본부장을 대표 이사로 취임하면서
뷰티 업계에 대한깊은 이해와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변화를 꾀하며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먼저 브랜드, 제품을 시장에 알리는 방법부터 다르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홍 대표는 과거의 뷰티 산업은 제품 위주의 마케팅으로 진행되어
제품의 성능, 효능 등을 중심으로 홍보를 하였다고 판단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브랜드의 마케팅은 브랜드 가치는 곧 제품력이라는 신뢰는 갖도록 하고
사회와 환경에 어떤 가치를 전달할 지에 중점을 두는 것이라고 밝히며
새로운 관점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 실제로 소비 시장에서는 소비자가 본인의 소비가 단순히 자신의 니즈 충족과 만족에 그치지 않고
사회와 환경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가치를 담고 있는지도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